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효기간 지난 치약 활용법 팁

by &%%#^$ 2021. 6. 16.

욕실 수납장을 정리하다 보면 유효기간 지난 치약이 자주 발견되곤 합니다.

이럴 때 무심코 버릴 수도 있겠지만 유호기간이 지난 치약도 생활상식으로 알아 두시면 의외로 활용법이 많이 있어 집안 생활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유통기간 지난 치약 활용법

썸네일 data-filename=
치약

  1. 바퀴벌레 퇴치 치약: 치약 안에 있는 성분은 바퀴벌레가 극도로 싫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바퀴벌레 퇴치방법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치약에는 불소 성분이 있는데 바퀴벌레와 불소성분이 만나면 바퀴벌레가 죽게 됩니다. 바퀴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치약을 짜주시면 됩니다.
  2. 모기 물렸을 때: 모기나 벌레에 물려 심하게 가려움을 느낀다면 치약을 살짝 발라 두들기면 치약의 멘톨 성분이 가려움증과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3. 운동화 빨기: 따뜻한 물에 식초를 조금 섞어 운동화를 약 15분간 담가 두었다가 치약을 묻혀 솔로 닦아 주면 신발의 땀냄새와 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오래된 빗: 머리빗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빗에 찌든 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작은 솔에 치약을 묻혀 닦아 내면 찌든 때와 각종 세균까지 제거해 볼 수 있습니다.
  5. 손에 음식물 냄새: 요리를 하다 보면 생선이나 마늘, 양파 등 각종 냄새가 손에 날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 비누보다 치약을 닦으면 깔끔하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차량 찌든 때: 자동차 손잡이, 헤드라이트, 흠집 등에 사용해 보세요. 손잡이 찌든 때나 각종 얼룩 긁힘 부분에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히고 원을 드리듯이 닦아주면  깨끗하게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7. 수전이나 세면대: 수전이나 세면대, 싱크대, 수도꼭지에 찌든 때와 각종 얼룩이 있을 때 치약을 짜서 닦아 주면 향기도 좋고 누런 얼룩과 찌든 때가 반짝거리는 새것과 같이 광이 나게 됩니다.
  8. 녹 제거: 반지나 목걸이 같은 오래된 금속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녹이 슬게 마련입니다, 이때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닦아 주면 녹이 제거되면서 금속품은 윤기가 나게 됩니다.
  9. 욕실 물때: 욕실에 가장 문제점은 물때입니다. 욕실 바닥이나 거울 등 물때가 있는 곳에 치약으로 청소해 주면 치약의 연마제가 물 때를 제거하고 벗겨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욕실 물때를 깨끗하게 제거해  볼 수 있습니다.
  10. 오래된 장판 오염: 장판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생활의 흔적으로 얼룩이나 곰팡이 낙서 등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마른걸레에 치약을 묻혀 오염된 부분을 닦아 주면 깨끗하게 제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변기세정제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다리미 바닥, 안경, 옷에 묻은 잉크 등 유효기간이 지난 치약 활용법은 다양합니다. 유통기간이 지났다고 무심코 버리지 말고 일상에서 생기는 오염이나 모기나 벌레 물려 가려울 때 벌레 퇴치용 등을 유통기간 지난 치약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